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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모바일 중심 판매채널 구축

오프라인 점포 없이 모바일로 활동하는 ‘Smart FP’ 도입

 

[FETV=황현산 기자] 한화생명이 오프라인 점포 없이 모바일 기기만으로 활동하는 전속설계사 채널 ‘Smart FP’를 새로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FP(Financial Planner:재무설계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생명보험 자격시험 준비와 컨설팅 교육, 재무설계, 청약, 계약관리, 사고보험금 신청 등 영업활동에서 고객관리까지 모든 과정이 태블릿PC로 이뤄진다.

 

과거 타사에서 도입했던 재택 설계사제도가 재무설계나 보험판매에 중점을 둔 것과 달리 스마트 FP는 보험 판매 후 사후관리까지 모든 과정을 태블릿PC로 해결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차별점이라고 한화생명은 전했다.

 

스마트 FP는 디지털 기반으로 활동하기 때문에 지점으로의 출·퇴근과 영업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압박도 없다고 했다.

 

집은 물론 카페, 개인 사무실 등에서 시간 제약 없이 업무가 가능해 육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과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등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영업활동을 할 수 있다.

 

아울러 종합 재무 컨설팅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보험, 세금 등의 기본지식과 투자, 상속, 증여 등 고급과정까지 체계화된 교육을 온라인으로 무료 제공한다고 한화생명은 밝혔다.

 

스마트 FP로 등록되면 태블릿PC 구입과 실사용 비용은 한화생명이 지원한다. 스마트 FP에 지원하려면 한화생명 홈페이지 내 배너를 통해 오는 12월 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200명을 우선 선발해 운영하고 파일럿 과정을 거쳐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전통적인 영역으로 여겨지던 보험사 영업채널도 새로운 방식의 시도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