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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농심, 中 최대 쇼핑축제 광군제에 웃었다

광군제 하루 매출 일일 평균치보다 10배 이상 증가

[FETV=임재완 기자] 농심은 중국 광군제 당일 온라인 매출이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신라면과 김치라면 등 인기브랜드 중심으로 제품을 구성해 각종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집중한 것이 주효했다.

 

농심은 광군제 하루 동안 중국 타오바오몰(天猫)에서 일일 평균치보다 10배 이상 증가한 500만 위안(한화 8억 1345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 광군제 매출 대비25% 늘어난 수치다.

 

타오바오몰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김치라면 등 인기브랜드 8종으로 구성된 ‘농심라면 패키지’다. 한국에서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농심 주력제품을 한꺼번에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중국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했다.

 

농심은 “신라면 등 한국의 맛과 브랜드를 그대로 내세운 전략이 젊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통한 것”이라고 말했다.

 

조인현 농심 중국법인장은 “올해 중국사업 실적이 2억 8000만 달러(한화 3164억원)로 최대치가 예상되는 가운데 온라인 사업도 매년 비중을 늘려가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 온라인 시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공략해, 중국 내 K푸드 열풍을 주도하는 대표 식품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