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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고객 목소리 더 듣겠다"...현대차, 옴부즈맨 3기 제안 발표회

 

[FETV=정해균 기자] 현대자동차는 지난 20일 서울 강남구 현대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지난 5개월 동안 진행된 'H 옴부즈맨 3기'의 활동의 결실을 맺는 'H 옴부즈맨 개선 제안 발표회'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H 옴부즈맨의은 현대차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CSV(공유가치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개선 방안을 만들어가는 현대차의 대표 ‘고객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출범한 95명의 H 옴부즈맨 3기 참가자는 발표회에서 현대차의 고객가치 혁신과 상품 혁신, 사회 혁신 등 3개 부문에 대해 다양한 개선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이광국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을 비롯해 현대차 임직원 20여명과 옴부즈맨의 아이디어 정교화 활동을 도왔던 멘토 3명이 발표를 경청했다.

 

현대차 임직원과 H 옴부즈맨 멘토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18개 팀이 제안한 아이디어의 방향성, 독창성, 실현 가능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 2개 팀 총 6개 팀을 우수팀으로 선정했다. 선정된 우수팀은 오는 11월 24일 열리는 'H 옴부즈맨 페스티벌'에서 각자의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고객들 앞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올해 3회를 맞이하는 H 옴부즈맨 개선 제안 발표회에 대해 사내에서도 관심이 높아 지고 있다”며 “현대차는 고객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다양한 부문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