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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물류


“유통업계 숨통 트일까?”…아시아나, 中 단체관광객 600명 유치

中 한아화장품 임직원 600명 단체 방문…‘한한령’ 이후 최대 규모

[FETV=김수민 기자]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화장품 관련 기업 ‘한아(ANYA) 화장품’의 임직원 단체관광을 유치하면서,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에 대한 보복 조치로서 제한했던 한국행 단체관광이 활성화될지 관심이 쏠린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 인기 화장품 브랜드한아 화장품 임직원 단체 관광 수요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베이징, 상하이, 항저우 등 중국 전역 16개 도시의 한아화장품 임직원 600여명은 19일 또는 20부터 24일까지 약 5일간 서울 명동 및 동대문, 강남 일대를 돌며 한국 화장품 시장을 견학하고 한중 화장품 세미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한아화장품은 2008년 중국 시장을 겨냥해 설립된 기업으로, 중국 특성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펴 설립 3년 만에 매출액 300억원을 돌파하는 등 급성장한 화장품 제조·판매 회사다.

 

이번 단체 방한은 중국내 한국행 단체 여행객 규제 조치 이후 최대 규모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6년에도 아오란, 중마이그룹 단체 수요 6000명을 유치한 바 있다.

 

관광·면세업계는 이번 단체 방한이 중국인 단체관광 정상화의 신호탄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지난해 3월부터 본격화한 한한령 조치로 중국인 단체관광객의 발길이 끊기면서 국내 백화점, 면세점 등 유통업계와 관광업계는 큰 타격을 받은 상태다.

 

이후 베이징시, 산둥성 등 중국의 6개 성·직할시에서 한국 단체관광을 다시 허용했지만, 여기에도 전세기 취항 금지, 롯데 계열사 이용 금지 등의 제약 조건이 붙어 중국인 단체관광객이 눈에 띄게 늘지 않던 상황이었다.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중국지역본부장은 “이번 단체 방한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한중 양국간의 문화 교류가 다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