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식품


하이트진로, 과일리큐르 시리즈 ‘자두에이슬’ 출시

서울, 경기 일대 유흥업소 중심 한정 판매 예정

[FETV=임재완 기자] 하이트진로가 3번째 과일리큐르 시리즈 ‘자두에이슬’을 국내에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2015년 과일리큐르 시장이 붐업 된 시기 소비자 연구를 통해 개발한 자몽에이슬을 출시했다. 후발주자였지만 빠르게 입지를 다지며 과일리큐르시장 성장을 이끌었다.

 

올해 수출용으로 출시한 자두에이슬은 해외시장 인기가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며 국내출시로 이어졌다.

 

자두에이슬은 자두의 상큼하고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 13도 리큐르 제품이다. 글로벌 소비자 시음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고 실제 판매로 연결돼 지난 1월부터 수출을 시작했다. 수출 8개월 만에 150만병 판매를 기록하며 현재 수출국에서 2018년 1분기 대비 2분기 판매량이 160% 증가하는 성장세를 이어 가고 있다.

 

국내 출시 제품은 수출용과 다른 라벨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화했다. 이슬을 형상화한 이형 라벨을 적용하고 두꺼비 캐릭터와 자두의 시즐감을 표현했다. 이달 둘째 주에 첫 출고해 젊은 층이 많이 모이는 서울, 경기 일대 유흥업소를 중심으로 한정 판매 예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하이트진로는 철저한 사전 조사를 통한 제품 출시로 국내 과일리큐르 시장을 선도하며 해외시장까지 영역을 확대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세번째 제품인 자두에이슬은 맛에 대해 이미 검증된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 역시 맛있게 즐기기에 제격인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