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오세정 기자] 추석을 앞둔 21일 우리은행에서 발생한 전산장애로 고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30분께부터 10시까지 인터넷뱅킹과 스마트뱅킹에서 우리은행에서 다른 은행으로, 다른 은행에서 우리은행으로 송금이 안 됐다.
특히 추석연휴가 시작되기 전날 업무 처리량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이같은 전산장애로 고객들이 불편을 호소하고 있다. 명절을 맞아 자녀의 다른 은행 계좌에 돈을 보내려다 실패한 김 모씨는 “왜 하필 추석 연휴 전에 이체가 안되는 지 모르겠다”면서 “가뜩이나 처리할 일이 많아 바쁜데 가지고 있는 다른 은행 계좌로 돈을 보내야 해 번거로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결제원 측의 타행 공동망 회선 중 우리은행과 연결된 회선 장애로 송금이 안됐다”며 “금융결제원에 접촉해 재기동하고 현재 복구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5월에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교체한 이후 크고 작은 전산장애로 고객 민원이 잇따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