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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차, 폭스바겐 출신 마케팅 전문가 슈나이더 영입

 

[FETV=정해균 기자] 현대자동차는 코넬리아 슈나이더(54) 폭스바겐그룹 브랜드 관리 책임자를 고객경험본부 내 스페이스 이노베이션 담당상무로 영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7일부터 현대차에 합류할 슈나이더 상무는 현대차의 브랜드 체험관인 현대 모터스튜디오 운영과 스페이스 마케팅 관련 기획, 모터쇼 등 글로벌 전시회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슈나이더 상무는 폭스바겐그룹에서 브랜드 체험관 ‘폭스바겐그룹 포럼’의 총책임자를 맡아왔다. 브랜드 체험, 공간을 활용한 마케팅 분야 전문가를 영입해 현대차의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리기 위한 조치로 보인다.

 

슈나이더 상무는 독일 함부르크대 사회·정치학과를 졸업한 뒤 1990년 NDR, 프레미어레 등 독일 TV 채널의 행사 담당으로 일했다. 이후 30대 초반에 프레미어레 TV의 전시 및 이벤트 총괄에 임명됐다. 1999년과 2001년에는 소니와 타임워너 독일 지사에서 고객 체험 업무를 담당했고, 2003년부터는 폭스바겐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최근까지 폭스바겐그룹 포럼의 총책임자 역할을 맡아왔다.

 

현대차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알리고 소통하는 차원에서 국내외 주요 지역에 다양한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다. 2014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개관한 이래 모스크바, 하남, 고양, 베이징 등 국내외에 브랜드 체험관을 차례로 개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