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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오비맥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 건전음주 캠페인 실시

2010년 오비맥주 글로벌 본사 AB인베브가 지정한 날
폭음, 음주운전, 미성년 음주 등을 하지 않겠다는 캠페인

 

[FETV=임재완 기자] 오비맥주는 지난 13일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Global Beer Responsible Day)’을 맞아 책임 있는 음주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전국적으로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은 오비맥주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가 바람직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2010년 지정한 날이다. AB인베브 임직원들은 전 세계 소비자와 주류 판매자를 대상으로 미성년자의 음주와 음주운전 예방 등 건전음주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이날 ‘건전음주 전파(Smart Drinking, Pass It On!)’라는 슬로건 아래 본사, 생산공장, 영업 전 직원이 동참해 폭음, 음주운전, 미성년 음주 등 유해 음주를 하지 않겠다는 다짐 서약 캠페인을 펼쳤다.

 

고동우 오비맥주 대표는 본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건전음주 봉사단’과 서울 삼성동 코엑스광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건전음주 실천 다짐 서약을 받고 ‘건전음주 찾기’ 게임을 통해 올바른 음주 습관에 대해 알렸다.

 

오비맥주 영업권역 사무소가 있는 전국 7개 도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신규 운전면허 취득자와 운전면허시험장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 캠페인을 동시에 펼쳤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건전음주는 주류 제조자, 판매자, 소비자가 모두 함께 만들어야 하는 문화”라며 “다양한 건전음주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우리 사회에 성숙한 음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