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신한銀, ‘금융권 최초’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등재

차별적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확산 방식을 시도한 평가

 

[FETV=오세정 기자] 신한은행은 대한민국 금융권 최초로 페이스북으로부터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로 선정돼 페이스북 글로벌 공식 페이지에 등재된다고 9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모바일 뱅킹 ‘쏠(SOL)’에 탑재된 디지털 특화 상품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을 기반으로 지난 7월 17일부터 5주 간 진행한 ‘내가 SOL게!’ 이벤트로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에 선정됐다.

 

페이스북은 매년 페이스북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 각 기업의 캠페인들에 대해 마케팅의 차별성과 컨텐츠의 독창성,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분야별 최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페이스북 글로벌 공식 페이지에 ‘성공사례’로 공개하고 있다.

 

성공사례로 꼽힌 이 이벤트는 적금 상품을 가족, 동료 등 지인들에게 축하, 감사, 격려 등의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체계화된 디지털 마케팅 전략과 성공적으로 연결한 사례로 평가됐다고 신한은행은 설명했다.

 

해당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디지털 영상은 504만 View를 기록했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을 선물하거나 가입하기 위해 ‘쏠(SOL)’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은 27만 여 명이다.

 

최호준 페이스북 코리아 이사는 “신한은행의 ‘내가 SOL게’ 이벤트는 전략의 혁신성이 돋보이고 영업적 성과까지 창출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도 기여한 차별성 있는 마케팅으로 평가됐다”며 “이에 금융권 최초로 이번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에 등재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페이스북 ‘디지털 마케팅 성공사례’는 오는 10일부터 이틀 간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에서 진행되는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2018’에서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