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식품


CJ제일제당, '홈술·혼술족' 겨냥 고메 상온 간편식 2종 출시

 

[FETV=임재완 기자] CJ제일제당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점 셰프 수준의 '미식(美食)'을 즐길 수 있는 고메(Gourmet) 상온 간편식 2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은 고메 치즈크림함박스테이크와 고메 핫스파이시미트볼로 요리 안주를 집에서 편히 즐기기 원하는 홈술·혼술족을 위한 전문점 스타일 간편식이다. 이번 2종 추가 출시로 고메 상온 간편식은 기존 함박스테이크, 토마토미트볼, 크림베이컨포테이토, 로제치킨 4종을 포함해 모두 6종이 됐다.

 

고메 치즈크림함박스테이크는 갈지 않고 크게 썰어 낸 국산 돼지고기를 도톰히 빚어 오븐에 구운 제품이다. 진한 고르곤졸라 치즈와 부드러운 크림치즈로 요리한 셰프메이드 스타일의 치즈크림 소스와 감자, 양송이를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와인, 바게트 등과 함께 여유를 즐기기에 좋다.

 

고메 핫스파이시미트볼은 굵게 썰어 넣은 돼지고기로 동그랗게 빚은 미트볼을 오븐에 구워 풍부한 육즙과 식감을 더했다. 할라피뇨로 매콤 새콤한 맛을 낸 핫스파이시소스와 양송이를 곁들여 풍미를 더했다. 시원한 맥주와 치즈에도 잘 어울리는 간편식 제품이다.

 

지난 해 7월에 출시된 고메 상온 간편식은 ‘상온 제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는 셰프 레시피 수준의 맛과 품질로 인기다. CJ제일제당의 차별화 된 연구개발을 통해 회전식 살균기술을 적용, 산소와 미생물 유입을 차단해 원재료 본연의 맛을 살렸다. 최장 9개월간 실온 보관이 가능하다.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즐기는 간편성, 플레이팅에 적합한 감성 패키지, 상온 보관 편의성 등도 인기 요인이다. 이에 따라 고메 상온 간편식은 작년 7월 4종 출시 첫 달부터 월 평균 15억 가량 매출을 기록하며, 올해 7월 말 기준 누적 매출 180억원, 누적판매량 약500만개의 판매 성과를 거두고 있다.

 

최현주 CJ제일제당 HMR마케팅담당 과장은 “라이프 스타일 변화에 따라 집에서 술을 줄길 때 전문점 요리 안주를 곁들이는 미식형 홈술·혼술족이 늘고 있다”며 “이번 고메 상온 간편식 신제품 출시를 통해 와인, 맥주와 곁들이는 안주로서 제품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