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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홍철호 “BMW 피해구제 신청 10건 중 7건 품질·AS 문제”

 

[FETV=정해균 기자] 최근 BMW 차량 화재 사고가 연이어 발생하는 가운데 BMW 차량에 대한 피해구제 신청 10건 가운데 7건은 품질과 애프터서비스(AS) 문제 때문으로 나타났다.

 

11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이 한국소비자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BMW 차량에 대한 피해구제 신청 건수는 2013년부터 올 8월 9일까지 모두 239건이었다. 유형별로는 '품질·AS 문제'가 전체의 73.6%인 176건을 차지해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계약 관련(43건), 부당행위(11건), 서비스 불만·광고 등 기타(5건), 가격 4건 순이었다.


피해구제 신청 사례 가운데는 ’차량을 운행하던 중 펑하는 소리와 함께 연기가 피어올랐고 1분 만에 화염에 휩싸였다‘, ’지정 수리점에서 배터리 교체 후 주차 상태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내용 등이 포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