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토)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유통


롯데면세점, 로레알과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 진행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에서 3일간 진행…외국인 고객 2000명 유치

 

[FETV=박민지 기자] 롯데면세점이 글로벌 1위 화장품 업체 '로레알 그룹 (L'Oreal Travel Retail Asia Pacific)'과 함께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를 주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규모 VIP 라운지인 롯데면세점 '스타라운지'에서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외국인 고객 2000여 명도 방문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를 위해 세계 최대 화장품 업체인 프랑스 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뷰티 브랜드 ‘입생로랑(YSL)’과 손잡았다. 이번 ‘입생로랑 뷰티 호텔(YSL Beauty Hotel)’ 행사는 호텔 콘셉트로 꾸민 공간에서 다채로운 볼거리와 특별한 이벤트를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행사다. 입생로랑이 올 1월 프랑스 파리의 로레알 그룹 본사에서 첫 선을 보인 본 행사는 서울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서 두 번째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입생로랑이 최초로 유통업체와 협업해 진행하는 콜라보레이션 이벤트이다. 롯데면세점은 입생로랑이 구매력 높은 아시아권 고객을 공략하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고 이번 행사의 단독 유치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에밀리 콜맨 (Emily Coleman) 로레알 아시아-태평양 지부 입생로랑 총괄 임원은 “면세업계 세계 2위, 국내 1위인 롯데면세점의 시장 영향력과 아시아권 VIP 고객군을 높이 판단하고 협업하기로 했다”며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 롯데면세점 고객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의 단독 개최를 통해 로레알 그룹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는 한편 시내점에서 더욱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인천공항점 화장품ㆍ향수 매장 철수 여파를 보완하겠다는 전략이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 31일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DF1 구역(향수·화장품), DF5 구역(패션잡화), DF8 구역(전 품목)의 영업을 종료했다. 롯데면세점은 기존에 인천공항 매장을 애용했던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시내점 및 인터넷 면세점에서 더욱더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콜라보 행사는 롯데면세점의 VIP 고객 전용 휴게 공간인 ‘스타라운지’에서 개최된다. 스타라운지는 롯데면세점이 총 100억 원과 약 5개월여의 공사 기간을 들여 지난 4월 명동본점에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VIP 라운지다.

 

롯데면세점은 스타라운지 내에서 1:1 상품 상담 공간 ‘퍼스널 쇼퍼룸’, 국내 단 두 곳뿐인 ‘길리안 초콜릿 카페’, 예약제로 운영되는 ‘미팅룸’ 등을 운영하며 높은 고객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일 평균 1000여 명의 VIP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 선사’라는 스타라운지 오픈 취지를 살려 이번 대규모 고객 초청 행사를 기획했다. 스타라운지에서는 그동안 롯데면세점 모델 팬 미팅, 초청 강연, 클래식 음악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그러나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해 대규모로 행사를 주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스타라운지는 본 행사를 위해 일주일의 공사 기간을 걸쳐 행사 콘셉트로 전면 재단장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행사에 총 3000명의 고객을 유치한다. 그중 약 2000여 명은 외국인 고객으로 대부분은 중국, 일본 등 아시아권 국가에서 방문하는 고객이다. 롯데면세점은 희망 VIP 고객에게 공항 차량 지원 서비스, 롯데호텔 숙박권 제공 등 한층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 서비스를 구현해 아시아권 고객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콜라보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색다른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 호텔 콘셉트로 꾸민 행사장 내부에는 뷰티 클래스가 열리는 ‘마스터 클래스룸’,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아케이드 게임존’, 콘서트가 진행되는 ‘콘서트룸’, VR 체험 공간과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구역별로 마련돼 있다.

 

행사에 참석한 모든 고객에게 NFC 통신 기능이 내장된 ‘체크인 손목밴드’를 제공한다. 고객은 이 손목밴드를 통해 행사장 내 전시된 상품의 정보, 키오스크를 통해 촬영한 사진 및 비디오, 직접 플레이한 게임 점수 등 이벤트 관련 모든 데이터를 소유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 밖에도 이번 이벤트를 위해 특별 제작된 입생로랑 기념품을 증정한다.

 

행사 마지막 날에는 롯데면세점 홍보모델인 2PM 찬성, 준호, 닉쿤과 가수 황치열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사인 경품 추첨 이벤트와 토크쇼, 미니콘서트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입생로랑 이벤트의 국내 단독 유치를 통해 로레알과 한층 더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게 되었다”며 “추후 더 많은 브랜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해 롯데면세점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