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송은정 기자]KT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즌(Seezn)'이 출시 한 달 만에 300만명에 육박하는 이용자를 끌어모았다.
20일 리서치 전문업체 닐슨코리아클릭에 따르면 시즌은 지난해 12월 기준 순 이용자 276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11월(올레tv 모바일) 기준 이용자(214만명)보다 29.3% 늘어난 것이다. 이에 따라 OTT 시장 내 순위도 6위에서 4위로 뛰었다.
1∼3위(작년 11월 기준)는 유튜브, 웨이브, 넷플릭스 순으로 각 3500만명, 400만명, 350만명 규모다.
이용자 증가의 원인으로는 '초고화질', '초고음질' 등 서비스 개편과 KT 고객 대상 할인 요금제를 제공한 점이 주요하게 꼽힌다.
지상파, 종편, 케이블 방송을 방송을 하나의 앱에서 볼 수 있다는 것도 시즌의 강점 중 하나다.
지니뮤직의 스마트 음악감상까지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 편의성 측면에서도 반응이 좋다고 KT는 설명했다.
KT는 지난해 11월 28일 기존 OTT '올레tv 모바일'을 5G와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초고화질, 초고음질, 개인화 서비스로 재편하고 이름을 시즌으로 바꿔 새로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