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보이스피싱대응 TF 운영 등 피해 예방 강화

등록 2019.08.16 10:53:22 수정 2019.08.16 10:54:16

'소비자보호 TF' 발족...IT인력 대거 합류

 

[FETV=정해균 기자] KB국민은행은 금융 소비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전행적 소비자 보호 강화 및 대포통장 감축 태스크포스(TF)팀'를 발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TFT는 보이스피싱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편하고 기술적인 예방법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민원감축을 위한 원스톱 시스템 구축 등 소비자 권익 강화를 위한 노력도 병행한다.

 

앞서 국민은행은 지난달 조직개편에서 24명으로 구성된 '금융사기 대응팀'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대포통장 예방을 위한 모니터링부터 피해구제에 이르기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이번 TFT는 그 후속 조치로, 특히 고도화하는 금융사기 수법에 대응하기 위해 정보기술(IT) 관련 인력이 대거 합류했다.


 



정해균 기자 chung.9223@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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