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텔레마케터 척추건강 케어 나서…‘바른체형 캠페인’ 펼쳐

등록 2019.08.09 13:28:12 수정 2019.08.09 13:28:37

오픈 이노베이션 스타트업 ‘MG 솔루션스’와 AI·빅데이터 활용 솔루션 제공

[FETV=송현섭 기자] AIA생명이 헬스케어 스타트업 MG 솔루션스와 텔레마케터들을 위한 바른 체형 캠페인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장시간 앉아 근무하는 텔레마케터들에게 목 디스크, 척추질환 등 근골격계 만성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바른 체형을 코칭해주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엔 AIA생명 콜센터 2곳에서 50명씩 모두 100명의 텔레마케터들이 참가했다. MG 솔루션스는 헬스테크를 활용해 상담원들의 근골격 질환 발병 가능성을 살펴보고 체형에 따른 자세교정 운동 등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AI를 활용한 생체역학적 자세 분석과 체형 빅데이터 비교분석을 통해 제공한 측정자 맞춤형 솔루션은 큰 호응으로 이어졌다.

 

AIA생명은 또 오는 9월 임직원 100명에 대해 근골격계 바른 체형 코칭을 진행한다. 아울러 또 다른 AIA 오픈 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 ‘트로스트’를 통해 심리 상담을 별도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AIA생명은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심신을 케어해 나갈 계획이다.

 

AIA생명 배미향 마케팅추진팀장은 “고객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관련 청년 벤처기업을 적극 후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배 팀장은 “이번 MG솔루션스와 바른 체형 캠페인에 이어 오픈 이노베이션 스타트업과 협업을 강화해 고객과 직원들의 건강 증진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IA생명은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 ‘AIA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청년 창업을 지원해왔다. 앞서 ‘오픈 이노베이션’ 2기를 지난 4월부터 시작한 AIA생명은 MG 솔루션스를 포함해 인슈테크·헬스테크 등 보험분야 IT스타트업 5곳을 선정해 인큐베이팅을 벌이고 있다.



송현섭 기자 21cshs00@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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