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 초콜릿 5종 출시

등록 2024.03.07 10:39:40 수정 2024.03.07 10:40:41

[FETV=박지수 기자] 대상이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선보이며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피키타카는 ‘까다로운’을 뜻하는 ‘피키(Picky)’와 스페인어로 ‘탁구공이 왔다 갔다 하는 모습’을 의미하는 ‘티키타카(Tiqui-taca)’의 합성어다. 건강에 까다로운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먹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핸디푸드 형태로 만들었다.

 

피키타카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2020년 12월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했다. 이에 따라 일반식품에 충분한 과학적 근거를 갖췄거나 건강기능식품에 쓰이는 29종의 기능성 원료 또는 성분을 함유했을 경우 이를 제품에 표기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신제품은 ▲아몬드 카라멜초코 ▲아몬드 베리초코 ▲캐슈넛 밀크초코 ▲마카다미아 요거초코 ▲아몬드 민트초코 등 초콜릿 5종이다. 신제품 5종 모두 벨기에산 초콜릿과 견과류를 사용했다. 

 

특히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이나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매실추출물 등 저마다 다른 기능성 원료가 들어있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소비자들의 식습관 변화와 최신 건강 트렌드를 반영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 ‘피키타카’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박지수 기자 kjh_5622@fe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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